충북 제천시 한우브랜드인 황초와우(회장 유도식)가 11월 2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가락동에 소재한 축산물공판장에서 브랜드 상장경매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축협의 임직원 및 회원농가 80여 명이 참석하며 거세우 16두를 상장 경매하고 출품우 등급판정평가, 시상, 고급육 견학 및 경매참관 등의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에 상장 경매되는 황초와우는 2004년 상표 출원됐으며 심볼 및 브랜드는 신선하고 유익한 약초인 황초와 고품격 한우의 결합을 표현하고 황초와 소(牛)의 만남 즉 ‘황초와-우(Hwang-Cho Wow)'를 상징하고 있다.

회원들은 모든 사육소에 대해 ▷혈통 등록화 ▷황초와우 사료통일 ▷5∼6개월에 거세실시 ▷전산관리 및 초음파를 이용한 최고급 한우를 생산해 차별화된 고급육을 생산해 오고 있으며 그동안 축산물 품질경영대상, 충북 한우경진대회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황초와우 브랜드 전문매장은 전국 몇 안되는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인증을 받은 축산물판매업소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고급육을 판매함으로써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이번에 공식적인 브랜드 상장경매를 통해 황초와우 브랜드를 전국에 알림으로써 황초와우가 제천을 대표하는 전국 브랜드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윤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