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군에서는 5일 부여군농협 쌀조합 공동사업법인(대표 박태수) 주관으로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고품질 쌀 브랜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고품질 쌀 계약재배 작목반인 ‘굿뜨래 작목반’ 교육 및 총회를 실시했다.

[#사진1] 이번 교육은 성공적인 ‘고품질 쌀 브랜드 육성사업’ 추진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2006년 전국 8개 경영체가 농림부로부터 선정돼 총사업비 22억의 사업비로 추진중에 있다. 계약재배 품종인 ‘평안벼’에 대한 품종특성 및 재배기술 교육을 위해 호남농업연구소 김보경 박사를 초청 교육을 실시하고 부여군의 고품질 쌀 생산 및 브랜드 육성사업의 이해증진으로 사업 참여농가의 사업마인드 공유와 더불어 고품질 쌀 생산단지 규모화 확대를 위한 기반구축 등으로 경쟁력 있는 부여의 고품질 굿뜨래 쌀 생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굿뜨래 쌀의 유통은 G-마켓, 옥션 등 인터넷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뉴코아백화점, 킴스클럽, 홈에버 등 전국 100여 개 대형 유통매장에 굿뜨래 쌀을 입점 판매 확대 등 부여 쌀 이미지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교육을 통한 고품질 쌀 브랜드 육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부여쌀 경쟁력 강화로 ‘품질만족, 가격만족 굿뜨래 부여 쌀’ 이미지 제고를 목표로 고품질 쌀 브랜드 육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정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