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여자정보고(교장 이서우)는 수능 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편성 운영하고 있다.

[#사진1]대학 수학능력 시험 이후 학생들이 심리적 해방감과 좌절감에 의한 비행 탈선이 우려되므로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 입시 준비로 소홀했던 인성 교육 및 특별활동을 강화하며 졸업 후 진학, 취업 등 학생의 진로에 따른 적응 교육을 내실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각 교과 담당교사가 인성지도 및 올바른 직업관과 사회적응력을 길러 줄 수 있는 내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다양한 체험활동과 실습을 하며 외부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하는 등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형식적인 운영을 지양하고 학생들의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청소년동아리축제 및 연극제축제 참여 ▷제과제빵 실습 ▷사회적응력을 위한 리더쉽 특강 ▷에이즈 예방 교육 ▷사회초년생의 복장 및 예절지도 ▷서답 만들기 ▷올바른 식습관에 관한 특강 및 활동참여 ▷성폭력 예방 특강 ▷MBTI(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 검사 등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준비 요령 ▷직업유형 ▷업체정보를 제공 ▷서류작성 ▷성공적인 면접방법 ▷직장예절 및 안전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김준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