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남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천사령 함양군수와 이팔진 (주)사이언스워터 대표는 회사 관계자와 체험참가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토피타운조성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1]
(주)사이언스워터는 함양군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아토피제거를 위한 기능수 공급 및 타운조성, 인체워터클리닝센터,아토피스쿨운영, 약초 산업단지의 육성 및 바이오산업 보급 육성등으로 지역경제활성화는 물론 세계 제일의 바이오메카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함양군은 대전-통영간 고속도로와 88올림픽 고속도로의 교차지점에 위치하는 남부내륙의 교통요충지로 자리 매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리산과 덕유산, 대봉산 등 고산준령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춘 적지로써 이러한 이점을 잘 활용해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투자유치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한 (주)사이언스워터는 현재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탈모방지 및 아토피피부클리닝 기능수를 제조하는 회사로써 향후 기능수의 제조, 판매 운영 총괄 본부를 함양 내에 두기로 하고 함양군에 이익금의 5% 이상을 함양군 장학회 기금 또는 불우이웃돕기 성금 등으로 배정 군의 인재양성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도 기여 할 것이라고 한다.

이에 함양군은 (주)사이언스워터가 아토피를 포함한 각종 트러블의 제거 및 개선할 수 있는 인체워터클리닝타운 조성 및 인체워터클리닝스쿨 운영 등에 필요한 행·재정적인 사항에 대해 지원해 운영에 힘을 실어 줄 것으로 알려졌다.

<강위채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