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
충북 청원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제2기 청원벤처대학생 70명을 모집하기 위해 오는 2월 11일까지 원서교부 및 접수를 받고 있다.

청원벤처대학은 (사)한국벤처농업포럼과 협약을 맺고 한ㆍ미 FTA 등 농산물 개방 압력이 심화되는 시기에 창의적이고 의욕적인 농업인을 선발해 청원농업의 최고경영자로 양성하고자 지난해부터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제2기 청원벤처대학 모집대상은 청원군에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 기업체 및 농협 등 유관기관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 1년 과정(매월 셋째주 수요일 18:00~22:00)으로 운영해 12월에 수료식을 갖는다.

교육생모집을 위한 원서교부 및 접수는 오는 2월 11일까지로 최종 합격자는 2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과정은 1단계 자기개발 과정, 2단계 비전수립과정, 3단계 전략수립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벤처정신으로 무장된 농업인 및 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해 주는데 중점을 둔다.
또한 국내 최고의 강사를 초빙 전문 강좌와 현장탐방 중심으로 운영되며 교육장소는 농업기술센터와 현지 농장 등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청원벤처대학을 운영해 농업에 대한 의식전환과 새로운 농업경영과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밑바탕이 됐다면서 올해는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임직원, 공무원까지 교육범위를 확대해 교육 효과를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청원군농업기술센터 바이오농업담당043-251-4351).

<신동렬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