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이 가장 선호하며 쉽게 접할 수 있는 차 종류 중 커피를 빼놓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만큼 커피는 일반가정집은 물론 사무실, 공공장소 등 어디든지 준비돼 있는 기호식품이다. 하물며 거리에 커피자판기가 있을 정도로 말이다.

커피자판기는 실외뿐만이 아니라 이미 사무실이나 병원 등 대중을 접하는 장소 어디든지 필수 품목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커피자판기는 공간을 확보한다는 것이 그리 수월치 않은 것도 문제이거니와 위생관리 차원에서도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다.

(주)원광IT(www.다있다.kr)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의 획기적인 해결 방법으로 모델명 베스트 프랜드(Best friend) 제품을 출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의 특징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정수기 본체를 활용해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또 자석으로 탈부착식이라 설치가 간편하다는 효율성과 정수기 물을 바로 사용하므로 위생적이라는 것이다. 또한 전기 장치가 별도로 필요치 않아 전기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과 커피분말만 보충하므로 관리가 수월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회사 홍보 담당자에 의하면 20잔을 기준으로 볼 때 한 달 소비비용이 자동자판기와는 3만6000원이 일회용 커피믹스하고는 1만6000원이 절약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측면 이미지



▲ 정면 이미지


또 자사 제품 구입시 타 자동자판기 보다 10분의 1 가격으로 저렴하며 중량이 1.5kg으로 가벼워 누구나 설치가 가능하고 버튼식으로 사용이 편리하다고 덧붙였다.

*사업자 및 구입문의 031-487-7450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