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28일 오후 3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청대회의실에서 ‘사람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직원 혁신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중앙 부처와 기업체를 대상 직원의식전환 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주)에듀맥스 김병진 대표를 초빙했으며, 김 대표는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부응하는 공직자의 사고능력 배양과 끊임없는 자기 학습과 자기계발을 통한 변화의 노력이 함께해야함을 강조했다.

공직자가 어떤 마인드를 가졌느냐에 따라 부서와 조직의 미래가 결정되고 주민행복과 지역발전이 좌우되는 만큼 교육을 통해 강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자신의 장점과 가치를 찾아내고 실천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일회성이 아닌 년 4회 지속적인 특강으로 교육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속초시는 이외에도 직원들의 직무역량 함양을 위해 매일의 신문·인터넷 기사 중 ‘공무원이 읽으면 유익한 글’을 발췌, 내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중앙부처 및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신속히 벤치마킹토록하고, 공무원 학습동아리 운영, 혁신도서읽기, 도시발전 아이디어 공모, 우수 선진지 견학 등 직원 자기 학습과 능력배양의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과 인재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우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