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이상익)는 건전한 등산문화 정착 및 등산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08년 등산안내 서비스 제공사업을 펼친다. 등산안내 서비스 제공사업을 이끌어 갈 등산안내인(2명)을 2008년 3월 31일 부터 4월 11일, 2주간 우편 및 방문접수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홍천국유림관리소 2008년 등산안내 서비스 제공사업은 5월부터 11월까지 홍천관내 100대 명산 및 백두대간 등산로에 등산안내인을 현장 배치해 등산 기초교육 및 다양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안전교육실시, 비상약품 소지, 구조대와 유기적 연락체계 유지, 간단한 등산로 정비 및 관리 등 등산인의 안전을 위한 활동 및 건전한 등산문화 정착을 위한 안내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등산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산행 중 조난사고가 증가되고 있는 현실에 등산안내 서비스 제공사업은 안전한 산행을 도와주고, 전문지식이 없는 초보자들에게 적절한 안내를 제공함으로써 등산 만족도를 높이며, 등산시 발생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하여 등산문화를 한층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신청자는 사업신청서 1부를 제출하되 등산관련 교육이수자와 산림관련 경력이 있는 자는 교육이수증 및 경력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