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익산시는 '2008 새봄 보석대축제'를 3일부터 14일까지 12일 동안 익산귀금속보석판매센터에서 개최한다.

개최 첫날인 3일에는 귀금속보석판매센터에서 전종수 부시장을 비롯한 익산귀금속보석가공업협동조합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석대축제 개막식이 열렸다.

전북도와 익산시가 후원하고 이리귀금속보석가공업협동조합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보석축제에는 형형색색의 진귀한 보석을 선보여 방문객들의 눈과 마음을 설레게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24k, 다이아몬드석을 제외한 모든 보석을 평소보다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고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해 결혼예물에 관한 특별상담과 보석 리세팅(뉴 디자인 교체), 보석 무료세척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이리귀금속감정원에서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무료 감정서비스를 펼치며 이 밖에도 제19회 전국 귀금속보석디자인 공모전에서 입상한 당선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보석축제기간에는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하며 보석가공시연, 보석카페 운영 등 경품으로 420명을 추첨해 쌀 10kg을 증정한다.

보석축제 관계자는 “이번 보석축제는 익산의 아름다운 보석을 감상하고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이므로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장옥동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