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주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원우회(회장 김병호ㆍ53)가 가정형편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도배 및 집안청소 등 봉사활동을 해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 원우회


공주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원우회원 15명은 지난 19일 공주시 금흥동 124번지 정민희(40ㆍ지적장애 3급)씨 가정에 도배 및 장판과 전등교체, 집안정리 및 청소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에서 장판이 불량한 것을 본 남부장애인복지관(관장 임대혁)에서 장판교체를 해 주고 신화인테리어(대표 김수혁ㆍ31)에서 노후된 전등을 교체하는 등 말끔하게 집안을 정비해 줬다.

원우회는 지난 2006년 결성된 이래 매년 2~5회씩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가정을 찾아 직접 자원봉사 및 후원 등을 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계룡면 중장리 이초희(11ㆍ지적장애 1급) 가정에 냉장고 구입비를 지원한 바 있다.

김병호 원우회장은 “매번 봉사활동에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소외된 이웃을 도와 함께하는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말했다. 또한 “몸은 피곤하지만 마음은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미약하나마 힘이 되는 데까지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