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안도로를 따라 상큼한 바다 내음과 신선한 공기를 흠뻑 마시며 달리는 제7회 보령임해 하프 마라톤 대회가 오는 6월 28일 대천해수욕장 시민탑광장에서 개최된다.



▲ 임해하프마라톤


보령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보령시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대천해수욕장 개장을 기념하고 육상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충남 보령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관광보령을 홍보하고 시민들에게 도시 생활 속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마음껏 떨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경기종목은 5km 코스를 비롯해 10km와 하프코스 등 총 3개 종목으로 열리며 오는 6월 5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마라톤동호인과 가족 및 단체는 인터넷(www.brcityrun.com), 전화(041-932-6303) 및 팩스(041-934-6308)로 신청가능하며 참가비는 5km는 1만원, 10km와 하프코스는 각각 3만원이다.

대회코스는 시민탑광장에서 출발해 우리주유소를 거쳐 남포방조제~동백관입구~무창포해안도로~무창포신축콘도 앞에서 돌아오는 하프코스와 시민탑광장을 출발해 우리주유소~남포방조제 죽도입구를 돌아오는 10km코스, 시민탑광장에서 대천5동사무소~충남해양과학고~흑포삼거리~시민탑광장으로 돌아오는 5km 코스 등이다.

이번 보령 임해 하프마라톤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메달과 기념 T셔츠 등이 제공되며 최다 참가단체 등에 대한 특별상과 함께 각 종목별 입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상금이 주어진다.

<보령=김정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