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 64개 사회단체가 국회연수원 고성건립 조기 추진 촉구를 위한 궐기대회를 가졌다.



▲ 국회연수원 고성건립 촉구 궐기대회를 가졌다.


지난 2일 고성군청 앞 광장에서 가진 궐기대회에는 함상옥 고성군번영회장, 김연자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 함귀호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장, 고성군이장단협의회, 새마을운동고성군지회, 재향군인회, 농촌지도자고성군연합회, 고성JCI KOREA등 60여 개 단체가 참가했다.

이날 함상옥 고성군번영회장은 궐기대회에서 성명서를 통해 국회연수원 고성건립 계획은 번복될 수 없는 일이라며 당초 계획대로 고성에 건립을 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또한 성명서를 통해 “한나라당 및 충청권 국회의원 일부가 고성 도원지구로 결정된 국회연수원 부지 재검토 등을 요구하는 것은 어처구니 없는 일로 타 지역으로 선정할 의도를 엄중 경고한다”고 밝혔다.

국회연수원 건립부지 선정은 국회사무처가 수개월에 걸쳐 전국 7개 지역을 대상으로 교통, 자연환경 등 자치단체의 의지를 심사위원회를 통해 종합평가해 최적지로 고성을 선정한 것이다.

그럼에도 이를 다시 재검토한다는 주장은 억지로 국회사무처는 국회연수원 고성 확정 결정을 존중해야 할것이라고 촉구했다.

국회사무처는 지난 4월 11일 국회연수원 부지 고성도원지구 결정을 고성군에 통보해 왔으며 또한 같은 달 20일 강원도청 기자실에서 같은 내용을 공개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회사무처는 내부사정을 이유로 지난달 22일로 예정됐던 연수원 건립부지 토지사용 양해각서 체결과 기공식이 잠정연기되고 있어 고성군민들의 여론이 팽배하고 있다.

<최선호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