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19일 이형구 의왕시장을 비롯한 정책자문위원과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왕송호수와 백운호수를 연결하는 건겅생태회랑 조성 기본계획 및 기본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착수보고에서 검토됐던 의견에 대한 세부사항 조치결과와 건강생태회랑 구간별 테마계획, 노선별 세부안 검토, 쉼터 조성 계획 등이 보고됐다.

이형구 의왕시장은 보고회에 앞서 “이번 시에서 추진하는 건강생태회랑 조성은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우리시가 건강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웰빙공간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만큼 기본계획 및 기본 설계용역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의왕시에서 추진하는 건강생태회랑조성은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웰빙 생활을 근간으로 한 삶의 가치추구가 변하고 있음에 따라 왕송호수와 백운호수를 연결하는 자전거도로, 가족형 나들이, 인라인스케이트로, 마라톤 등의 복합문화 체육공간으로 활용되는 생태회랑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자연학습 및 체험공간 그리고 하천, 산림, 경작지 등의 주변 경관과 함께 즐기는 생태체험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는 건강생태회랑구축을 위해 지난 2006년 7월부터 2007년 2월까지 건강생태회랑구축 타당성조사용역을 마치고 작년 12월 용역보고와 금번 중간보고회에 이어 연말에 기본계획 및 기본설계용역이 완료될 예정이며, 2011년부터 2014년까지 공사가 완공될 예정이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