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동해시대의 관광ㆍ해양중심도시, 속초건설’이라는 시정목표 아래, 민선 4기 출범 2주년을 맞는 속초시는 6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대 중점추진과제 보고회를 갖는다.

민선 4기 채용생 속초시장은 속초시의 미래발전 신 성장동력 100대 과제를 선정해 시정업무를 수행해 왔다.

속초시는 관내 사회단체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메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단, 시민들을 대상으로 속초시의 성장동력인 100대 중점 추진과제 추진 보고회를 개최해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시정운영에 대해 시민들에게 구체적 이해를 구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경제 살리기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 시정의지를 다지고자 한다.

이번에 열리는 보고회는 4차 시민보고회로서 과제별 추진상황 및 앞으로의 구체적 추진방안을 제시하고 추진 과정상 여건변화 등으로 방향 재설정 설명 및 실현가능성 여부공표, 과제 추진실적 및 방안에 대한 사화단체장 등 시민대표들의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또한 메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단 위원을 통한 공약이행 평가를 병행하는 등 시민과의 의사 소통 활성화와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한다.

보고회는 100대 중점 추진과제에 대한 기획감사실장의 일괄 보고와 함께 역점시책에 대해 참석한 사회단체장 등 주민대표들과의 종합토의 및 의견수렴과 질의답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속초시는 속초시의 미래발전을 위한 100대 중점추진 상황 및 성과에 대한 시민보고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우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