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태경)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자녀와 함께 내장산의 다양한 생태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산이 있어 좋다’ 가족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장산 ‘산이 있어 좋다’ 가족캠프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단위 탐방객에게 내장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여름철 자연이 주는 다채로운 선물을 가족과 함께 나누고 자녀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세부 내용은 관계형성을 위한 프로그램, 내장산 알기, 야간프로그램, 자연관찰, 자연놀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가족캠프는 총 2회 진행되는데 1차 운영은 오는 8월 1일(금)~2일(토) 1박 2일이며, 2차 운영은 8월 8일(금)~9일(토)이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단위 탐방객을 원칙으로 하며, 참가자 모집은 해당 회차의 4일 전까지 인터넷 또는 전화를 이용해 선착순으로 5~6인 가족(20명 내외)을 접수받아 시행할 계획이다.

캠프 참여를 위해서는 텐트를 포함한 야영준비물(취사도구, 침구류, 여벌옷, 세면도구, 3끼 식사준비)과 랜턴, 필기도구, 차량, 시설사용료 등을 준비해야 한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naejang. knps.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기타 접수 및 문의는 내장산국립공원(063-538-7874~6)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내장산 ‘산이 있어 좋다’ 가족캠프에서 자연을 벗 삼아 가족애를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강남흥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