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횡성군 제7회 안흥찐빵축제가 ‘느껴봐요 추억의 맛 ~ 함께해요 안흥찐빵축제’ 라는 주제로 2008년 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3일간 안흥찐빵마을에서 개최한다.

지역특산물인 안흥찐빵을 주제로 개최되는 축제는 역사ㆍ전통이 가미된 문화행사로 전 주민 참여를 통한 화합과 결속력을 강화하며 외지 관광객 유치로 주민소득 연계 등 체험행사 중심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행사로 안흥찐빵큰잔치를 찾는 방문객들이 신명나게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10월 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초청가수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풍성한 각종 공연 및 이벤트 행사가 축제기간 연일 계속 된다.

체험행사로는 안흥찐빵체험, 주천강 체험, 전통문화체험, 길거리장사씨름대회, 생태체험, 안흥찐빵노래자랑,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찐빵마을 사진 공모전 등 가족단위로 찾는 방문객들이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위주의 내용으로 구성해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안흥면에서는 찐빵축제시 열리는 청소년 댄스경연대회에서 재능과 끼를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 댄스경연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신청기간은 9월 30일까지 청소년 댄스팀ㆍ동아리(지역제한없음)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접수는 우편, 팩스, 이메일,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광진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