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인증농산물생산자협회안동지회(회장 이호창 011-9595-3935)에서는 국제탈춤페스티벌 행사기간(2008년 9월 26~10월 5일)동안 회원농가 500여 명이 생산한 친환경인증농산물을 탈춤행사장 내 친환경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특히 9월 26일 60여 종 이상의 다양한 품목의 친환경인증 농산물을 대상으로 부류별(과수, 근채, 과채, 곡류, 채소류)로 심사해 우수한 친환경농산물 5점을 선정하는 친환경인증농산물 품평회를 개최한다.

선정된 친환경 인증농산물은 9월 30일 친환경인증의 날을 맞아 품평회장에서 인증농산물생산자협회 회원과 친환경농업에 관심있는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가져 생산농가의 사기진작을 도모한다.

또한 행사기간 내 친환경 인증농산물 시식행사장을 마련, 친환경 쌀로 만든 떡, 단호박, 사과, 국화차 등을 방문객에게 제공해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홍보ㆍ품평회를 통해 친환경 실천농업인들이 기술 및 정보 상호 교환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안전한 고품질의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 홍보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의 판로를 확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 활성화로 농가소득증대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두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