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존의 가치를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생각하는 환경과학교양지 월간환경 10월호가 나왔다.

이번호 ▶Speacial Report에는 ‘녹색성장 국가에너지기본계획’을 통해 더불어 사는 열린 에너지사회 실현를 위한 정부 정책들을 따져봤다. 또 국가에너지기본계획안의 문제점과 이슈, 개선점을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통해 들어봤다.

▶에코줌인에서는 올리버 쉐퍼 유럽에너지위원회 사무국장을 만나 유럽의 시각에서 보는 한국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문제점과 개선해야 할 과제를 들어봤으며, 한국인 최초로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위원회(IPCC)’ 부의장에 선출된 이회성 교수를 만나 기후변화 대책에 대한 궁금증들을 풀어봤다. 또한 ‘나무열전’의 저자로 알려진 강판권 계명대학교 교수를 만나 나무에 대한 열정이 담긴 자연예찬론을 들었다.

▶이달의 이슈에서는 최근 불거진 한국환경자원공사와 환경관리공단의 통합론을 다룬 ‘2010년 공룡 한국환경공단 탄생 예고’와 논란을 낳고 있는 ‘수도민영화 정책’을 다뤘다.

▶지역환경 오늘은에서는 람사르 총회 개최도시 경상남도 창원을 찾아 주남저수지의 생태적 가치와 아름다움, 환경수도를 선포한 창원시의 환경 개선 노력들을 ▶포커스에는 ESH가치경영대상, 마커스에반스 ‘신재생에너지포럼 2008’, WASTECH 등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해 준비하는 환경일보의 다양한 행사소식 등을 담았다.

월간환경 10월호는 전국 유명서점에서 구입 가능하고 본사 총무국(02-715-7114)에서도 주문·신청 가능하다.

<유재형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