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장관 장태평)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득린)가 ‘식품나눔, 사랑나눔’을 위해 1일 업무협력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오는 10월 13일부터 일주일간 양재동 aT센터 및 시민의 숲 일원에서 개최하는 ‘KOREA FOOD EXPO 2008’ 행사 기간 동안 기증받은 식품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전국 푸드뱅크에 전달하기 위해 체결됐다.

오는 12일 개최되는 전야제(장소 서울광장)에서는 쌀 등 각종 물품을 기증받는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기간 중에는 시ㆍ군에서 기부한 특산물을 경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을 전국 푸드뱅크에 기부할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홍보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물품을 기부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관람객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농림수산식품부ㆍ한국사회복지협의회 MOU체결
‘KOREA FOOD EXPO 2008’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KFE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우리 농식품ㆍ농어촌의 우수한 가치를 재발견하고 식품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양재동 aT센터 및 시민의 숲에서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열린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할 수 있도록 농식품을 테마별로 전시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강화해 기존의 농어업관련 행사와 차별성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주행사장인 양재동 aT센터에서는 우리농산물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와 더불어 비타민 놀이터, 푸드 매직쇼, 드로잉 쇼 등 다채로운 체험 및 문화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실외행사장인 양재동 시민의 숲에서는 요리교실, 도심 속 목장체험 등 각종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김지선 기자ㆍ자료=농림수산식품부>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