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는 저출산 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프렌디 육아 블로그 콘테스트’를 9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개최한다.

프렌디란 친구(Friend)와 아빠(Daddy)의 합성어로서 육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친구같이 다정다감한 아빠를 의미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기존의 출산 및 육아 관련 콘테스트들이 대부분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것과 달리 남성의 적극적인 육아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렌디 육아 블로그 콘테스트’는 영유아 및 취학 전 아동을 둔 아빠들이 아이와 함께 총 15개의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고, 평소 육아 에피소드와 노하우를 게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순서에 관계없이 몇 개의 과제를 선택해 수행하고 그 결과를 본인의 블로그에 올리는 동시에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friendy.mw.go.kr)로 전송해야 한다.

수상자는 콘테스트 기간 동안 꾸준히 과제를 수행한 성실성(30%), 네티즌 호응도(30%), 과제별 독창성과 완성도(40%)를 기준으로 선발되며 1등(1명)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2등(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3등(2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외식 문화 상품권을 수여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매주 활발한 활동을 펼친 블로거 중 5명을 ‘주간 베스트 프렌디’로 선정해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프렌디 육아 블로그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friendy.mw.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은 기자ㆍ자료=보건복지가족부>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