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강원지역본부 정선군지부(지부장 최승찬)에서는 ‘2008년 대민봉사활동’을 전 조합원과 함께 전개해 나가고 있다.

10월 2일부터 정선읍 봉양리 김○○(독거노인)댁을 방문해 ‘저소득가구 도배장판 대민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10일까지 10회(10가구/가구당 50만원/총 500만원)에 걸쳐 60여 명의 조합원이 참가한 가운데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 자원 봉사활동에 나선 공무원들.


한편 오는 11월 7일에는 겨울철 ‘사랑의 연탄나누기 지원활동’도 전개한다. 관내 20가구(가구당 270장, 총 216만원)를 대상으로 100여 명의 조합원들이 참여해 연탄 배달 및 봉사활동을 한다

군민과 함께하는 선진행정 추진을 위한 대민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공무원노조 정선군지부에서는 지난 6월에는 ‘생명나눔 헌혈사업’을 전개해 헌혈증서를 필요로 하는 주민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최승찬 지부장은 매년 알찬계획을 수립, 지속적인 대민봉사활동을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건전한 노조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된 공무원노조법에 의한 법내 공무원 노조로서 새로운 시대를 맞아 공무원의 권익을 위한 노동문화의 창출과 군민과 함께하는 선진행정을 추구하는 공무원노조 정선군지부에서는 ‘생명나눔헌혈사업’ ‘농촌일손돕기’ ‘집수리, 도배장판 봉사활동’ ‘겨울철 사랑의 연탄나누기 지원활동’ 등 군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해 “정선군지부가 추구하는 군민 감동의 신명나는 선진행정 선도 목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경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