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벼베고 메뚜기 잡으러 오세요
충북 괴산군 감물면 흙사랑영농조합법인(대표 최흥락)에서는 오는 18일 감물면 이담초등학교와 불정면 삼방 신흥리에서 농촌의 색다른 재미와 특색을 살린 벼베기와 메뚜기잡기 농촌체험행사를 펼친다.

이번 농촌체험행사는 6회째를 맞이하면서 경기지역 친환경농산물소비자 1000명과 친환경농산물생산자 200명 등 1200명이 참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가족단위 농촌체험행사로서 매년 200여 명씩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농촌 풍경이 물씬 풍기는 큰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열릴 행사는 낫으로 벼베기, 고구마캐기, 메뚜기잡기, 토마토따기, 허수아비만들기, 투호놀이, 짚풀공예, 떡메치기, 경운기타기, 퇴비체험, 농촌퀴즈 등 농촌의 농경 생활중 수도작과 관련있는 소재만을 선택해 매우 짜임새 있게 진행할 계획으로 청소년들에게는 학습의 장으로 인기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친환경 웰빙농업을 이끌고 있는 흙살림영농조합은 도시 소비자와 어린이들에게 농촌체험이 웰빙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친환경농산물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으로써 소비자의 신뢰 제고를 통해 직거래 활성화로 농가소득 증대에 큰 몫을 해 왔다.

최흥락 흙사랑영농조합법인 대표는 벼베기, 메뚜기 잡기 체험행사라는 이색적인 농촌 체험행사를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동렬 기자>

신동렬  hugguk@empa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내산 승용마 ‘한라산 눈 구경 나왔어요’
[포토] 한라산 설원을 달리는 국내산 승용마
[포토] 한라산의 눈 맛 좋다
[포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
[포토] 통합물관리 시대, 무엇이 달라졌나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