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봉화군(군수 엄태항)이 지난 9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한 ‘2008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공모사업 ’에서 우수 군으로 선정돼 6500만원의 상사업비를 받게 됐다.

전국 248개 광역 및 기초단체 지역혁신협의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우수모델 공모에서 봉화군과 봉화군지역혁신협의회(의장 방유수)는 “파인토피아봉화 친환경농산물 유통차별화 전략” 사업으로 자체 친환경농산물 인증기관 설치, 지역마케팅 전문가 육성, 농촌 교육농장 운영 등 농촌발전 및 농민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점을 높이 인정받아 선정되게 됐다.

지난 7월 농림수산식품부 신활력 사업 계획서 평가 및 우수모델 공모에서 우수 및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9억원의 인센티브를 받은 데 이어 이번 행정안전부 지역혁신협의회 공모사업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는 물론 공모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연이어 내고 있다.

봉화군 관계자는 본 사업의 추진을 통해 “군민들이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던 문제점이 해결되고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의 효율적인 생산 및 판매 전략 방안 모색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확대 및 농촌교육 농장을 활용한 지역의 관광농업활성화로 주민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조두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