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설립 급물살

지식경제부(장관 이윤호)는 10월 16일 한국기계연구원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기술출자를 통해 (주)제이피이, (주)비티웍스 및 (주)테스트마이다스 등 총 3개의 연구소기업을 설립 승인했다고 밝혔다.

대덕특구 출범 이후 2006년 3월 도입된 연구소기업제도는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연구성과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직접 사업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제8호 연구소기업으로 승인된 (주)제이피이는 한국기계연구원의 ‘초정밀 롤 미세가공 성형기술’ 관련 특허 3건을 출자받아 고품질의 광학필름과 성형 롤의 동시제조를 통한 품질 향상 및 원가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제9호 연구소기업 (주)비티웍스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인터넷 ID 관리 서비스 기술’ 관련 특허를 출자받아 인터넷 상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맞춤형 ID 관리 서비스 등을 사업화하고 더불어 저작권 모니터링 사업, 금융 통합 Wallet 장치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10호 연구소기업인 ㈜테스트마이다스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출자받는 ‘SW 테스팅(Software Testing) 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국내 SW 테스팅 서비스 사업영역에 진출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국내 SW제품에 대한 품질을 향상시키고 해외시장에서 국내 SW제품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KAIST와 생명공학연구원 등도 하반기 연구소기업 설립을 추진 중에 있어 연구소기업 설립 가속화와 함께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직접 사업화 역량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앞으로 지식경제부는 연구소기업의 설립절차 간소화 및 정부출연연구기관의 기술지주회사 설립 허용 등의 제도적 보완을 통해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가 적기에 사업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원 기자ㆍ자료=지식경제부>

김원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