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기고
연기군, 소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충청남도 연기군이 관내의 재난과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헌신 노력하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방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군은 11월 7일 연기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박영철)주관으로 연기문화예술회관에서 제46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갖고 소방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지역사회 봉사자로서의 새로운 각오와 역할을 다짐하게 된다.

소방의 날 행사를 맞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유한식 연기군수를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각급 기관단체장, 소방 관계공무원, 주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재난재해예방과 봉사활동에 헌신적 노력을 다해 온 소방대원을 비롯한 가족들의 위로격려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는 기념식과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소방인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의용소방대 발전과 지역봉사 활동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오신 박영철 대장(조치원읍의용소방대)과 조치원읍 여성의용소방대 이복순 대장이 소방방재청장의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조치원읍 의용소방대 서무반장인 윤종진 외 6명이 도지사 표창을, 조치원읍 의용소방대 김도응 소방대원 등 17명이 군수 표창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군의회 의장 15명, 공주소방서장 15명, 국회의원 15명, 충남 및 연기군 의용소방대연합회장 5명, 공주소방서장 14명 등에 대해 각각 표창 및 공로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조영준 기자>

조영준  nampoyong@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