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정보이용자 만족도 조사
<한국환경자원공사>

한국환경자원공사가 폐기물, 재활용 등 환경관련분야 총 10종의 통계를 작성하기 위한 통계정보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하고 있다.

환경부문 통계를 이용하는 사람 중 자원공사에서 제공하는 통계정보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를 묻는 조사이다.

이는 개선할 부분이 있는지를 파악해 신뢰할 수 있는 통계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자원공사는 “통계정보이용자의 평소 생각이나 의견을 작성해주시면 통계품질 향상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다”며 많은 이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자료는 오는 31일까지 팩스, 우편, 이메일, 홈페이지 조사응답 등을 취합될 예정이다.

악취관리 우수사례 발표회
<환경관리공단>

악취배출시설 개선을 통해 악취저감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 효율적인 운영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고자 악취관리 우수사례 발표회가 열린다.

환경관리공단은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 스톤 홀에서 11∼12일 양일간 ‘악취저감 및 관리기술 향상을 위한 악취관리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공단은 “우수사례를 통해 농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악취배출시설 개선에 활용토록 해 악취물질 저감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행사의 목적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술협약체결(MOU)을 통한 취약업체 환경기술지원 사례 발표 ▷기술지원 및 악취저감 우수사례 경진대회 ▷저탄소 녹색성장 특강 ▷악취방지 종합시책 설명회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날 제출된 악취관리 우수사례 중 8개를 선정, 발표회를 통해 5개 사례를 선정해 상장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대학생 환경연수프로그램 개설
<국립환경과학원>

환경분야의 잠재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겨울방학 기간 동안 환경연수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전국 환경관련 전공 대학생(30명 내외, 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될 연수프로그램은 2009년 1월5일∼2월27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신청은 12일까지이며, 대상자는 17일 국립환경과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환경관련 기초지식 강의 및 토론, 전공분야 과제 수행 등으로 구성돼 있고, 교육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공직기강 확립 “실천 결의대회” 개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지난 1일 조춘구 사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매립지공사는 이번 결의대회에서 ▷임직원 행동강령 및 제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것 ▷공‧사(公·私) 생활에서 공직자로서의 명예와 품위를 유지할 것 ▷직무관련자와의 향응·금품수수 등 부정·부패행위를 근절 할 것 ▷고객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등의 내용을 담은 실천 결의문을 채택했다.

조춘구 사장은 “일부 직원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그동안 쌓아온 국민의 신뢰가 한 순간에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도록 전임직원이 행동강령 및 제반규정 등을 철저히 준수해 바르고 건강한 직장분위기 만들기에 솔선수범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매립지공사는 “자체 ‘근무기강 확립 및 복무쇄신 계획’을 수립해 시행 중에 있고, 특히 전자적 근무상황체계 구축, 정기적인 공직기강·윤리교육 실시 및 특별점검반을 통한 불시·수시점검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조직 내 공직기강 확립을 통한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부단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