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지난 4일 경북 구미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지역민과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서울 구로디지털단지와 창원에 이은 세 번째 현장 최고위원회의이자 지방에서는 두 번째 여는 최고회의다.

이날 한나라당은 정부의 지속적인 정책 발표와 지시에도 일선 현장과 지방에서는 여전히 중소기업과 지방기업, 영세상인, 서민 등 경제위기에 취약한 계층에 대한 지원이 제대로 이뤄지는지를 점검했다.

구미 최고위원회의에는 박 대표 등 6명의 최고위원과 안경률 사무총장, 임태희 정책위의장 등 주요당직자, 구미의 김성조(구미갑), 김태환(구미을) 의원, 남유진 구미시장은 물론 정부 측에서도 재경부 차관과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중소기업청장 등이 배석,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한나라당은 이날 산업단지공단 본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역기업대표 10여명으로부터 현장 고충사항을 청취한 뒤 이들과 오찬을 함께하고 이어 LG전자 등 구미공단 내의 2곳의 기업을 직접 방문했다.

한나라당은 이번 현장 점검활동을 통해 수렴된 고충사항들을 곧바로 정책에 반영시킬 방침이다. 김성조 의원은 "수도권조치로 인해 가장 큰 피해가 예상되는 곳이 바로 구미"라며 "당 지도부가 이같이 지방경제의 위기를 정확히 인식하고 수도권규제철폐에 대한 보완대책을 제대로 내놓아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구미=김기완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