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하동군이 경제자유구역 개발 본격화 등 변화된 주변여건을 반영하고자“미래창조 새천년 하동”의 캐치프레이즈를 새롭게 제정했다.
군은 군정지표를 재 설정하기 위해 관내 군민, 기관단체, 공무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한 97명 중 53%가 변경 필요성을 찬성해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문안으로 개선했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11월 초 군의회 의원 간담회시 변경계획 설명과 군정 캐치프레이즈 개발 T/F팀 11명을 구성해「사랑해요! 하동, 함께해요 ! 뉴-하동」등 40건의 선정안을 도출했다.
캐치프레이즈 선정 T/F팀은 다시 2차 회의를 열고 ▲미래창조 새천년 하동 ▲함께해요! 2020 새로운 도약 ▲사랑해요! 하동, 함께해요! 뉴-하동 ▲더 높이, 더넓게! 새로운 하동 ▲드라이브 하동! 함께 달려요 등 5개 안을 압축했다.
이에 군은 또 군민의 관심과 집중을 끌 수 있는 가장 우수한 안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11월 12일 군정조정위원회를 열어 뉴-하동 비전달성의 의미가 담긴󰡒미래창조 새천년 하동󰡓의 캐치프레이즈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새로 제정된 군정 캐치프레이즈는 오는 2009년 1월 1일부터 군청과 읍면 현판에 사용하게 되고 신문, 방송, 하동소식지, 각종 군민모임 등을 통해 다각적인 홍보활동에 나선다.
「미래창조 새천년 하동」은 2020 인구 20만 신도시 건설, 하동비전 실현을 위해 군민의 역량과 의지를 결집시켜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군 관계자는󰡒민선 3기 출범시 제정된「밝은 미래 희망찬 하동」을 현 여건의 변화에 맞게 새로운 캐치프레이즈로 변경해 사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돼 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