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올해 우수한 시책이나 뚜렷한 업무 추진으로 시정을 발전시킨 과제를 선정,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시정 베스트 10” 심사 결과를 지난 18일 발표했다.

최종 심사결과 올 해 화성시를 빛 낸 우수 과제로 ‘화성시 추모공원 개관’을 비롯해 ‘화성시 여성‧청소년 수련관(You&I센터)건립’, ‘경기국제보트쇼 및 코리아매치컵세계요트대회 개최’ 등 10개의 과제가 선정됐다.

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의원, 외부 전문가, 시민대표, 공무원 등 200여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화성시정 베스트 10’ 선정을 위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에는 1차 심사에서 선정된 15개 과제의 실무담당자가 직접 추진성과와 사례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시는 경진대회의 심사결과와 홈페이지를 통한 시민 설문조사, 시의회 의원, 출입기자단, 외부전문가, 공무원 등 각계각층의 설문조사 결과를 합산해 우수과제 10건을 최종 선정했다.

'시정베스트 10' 선정은 시가 우수한 시책을 발굴, 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함께 시민을 위한 창의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왔다.

특히, 올해는 시민설문 참여자가 전년도 1천141명에서 2만7천963명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해 ‘시정베스트 10’ 선정에 관한 시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황기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