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포토뉴스
부여, 친환경인증농산물 생산자협의회 개최
부여군에서는 18일 친환경농업의 실천의지를 다지고 회원간의 정보교류를 위해 친환경인증농산물 생산자협의회 정기총회 및 친환경가족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무환 부여군수를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업 실천방안과 회원간의 친목을 다지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김무환 군수는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도 소비자가 찾는 친환경 농특산물을 생산하여 청정 농업군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친환경 농업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여건 조성 및 친환경 농업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또한 친환경 농업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역할을 다한 임기영(구룡)농림수산식품부장관 표창 , 김기석(구룡), 유길준(규암) 부여군수 표창, 김동석(구룡), 배인홍(은산) 국회의원 표창, 나영환(석성), 김범회(부여) 농관원충남지원장 표창, 박근수(부여), 김용태(세도) 농협중앙회부여군지부장 표창을 각각 수여받았다.

협의회는 유기농 21, 무농약 91, 저농약 866농가 등 총 978농가로 구성돼 토마토, 딸기, 쌀, 수박 등의 품목에 대해 1386ha 생산면적을 가지고 있다.

부여군은 시대흐름에 발맞춰 친환경 농업지구조성사업, 친환경농자재지원사업, 미생물제병해충방제사업, 천적을 활용한 병해충방제사업 등 녹색성장을 위한 친환경농업에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청정 부여의 이미지와 굿뜨래 공동브랜드를 연결시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부여=박인종 기자>

박인종  kkg3667@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