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기고
하동군민, 맞춤형 정보화 교육
하동군이 군민 누구나 정보를 손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하고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맞춤형 정보화 교육 실시에 나섰다.

오는 2월16일부터 12월까지 실시하는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 기초, 인터넷활용, 엑셀, 디지털카메라 활용하기, 내 블로그 만들기 등 6개 과목에 대해 17개 과정을 편성 39주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군민 3000여명을 대상으로 군 상설 교육장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 군 사회복지회관 교육장, 읍면소재 각급 학교를 이용한 상설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군은 정보화 상설 교육장을 운영하면서 전자칠판 및 빔프로젝트와 슬라이드를 활용해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컴퓨터 기초부터 디지털카메라 활용하기까지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군민들의 정보화 수준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지역 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전자상거래 온라인을 통한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방학기간 동안에는 컴퓨터 활용이 열악한 지역주민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학교시설을 활용하여 실시하는 등 하동군 관내 마을 구석구석을 정보화 열기로 가득 채울 계획이다.

한편 정보화 교육 희망 접수는 하동군 홈페이지 정보화교육(http://edu.hadong.go.kr) 접수 및 정보화촉진담당(880-2173)에 전화 접수가능하며 교육비 및 교재는 전액 무료이다.

<강위채 기자>

강위채  wichae1700@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위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기상청, 폭염 학술 토론회 개최
[포토] 산림청 ‘양파·마늘 사랑 캠페인’ 참여
[포토] 산림청, 산사태피해복구사업지 현장 점검
[포토] 산림청, 제5호 태풍 ‘다나스’ 대처상황 점검
[포토] '플라스틱 쓰레기 소각' 정책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인사] 환경공단, 여성 1호 임원 김은숙 본부장 임명[인사] 환경공단, 여성 1호 임원 김은숙 본부장 임명
[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