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기고
하동군민, 맞춤형 정보화 교육
하동군이 군민 누구나 정보를 손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하고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맞춤형 정보화 교육 실시에 나섰다.

오는 2월16일부터 12월까지 실시하는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 기초, 인터넷활용, 엑셀, 디지털카메라 활용하기, 내 블로그 만들기 등 6개 과목에 대해 17개 과정을 편성 39주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군민 3000여명을 대상으로 군 상설 교육장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 군 사회복지회관 교육장, 읍면소재 각급 학교를 이용한 상설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군은 정보화 상설 교육장을 운영하면서 전자칠판 및 빔프로젝트와 슬라이드를 활용해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컴퓨터 기초부터 디지털카메라 활용하기까지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군민들의 정보화 수준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지역 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전자상거래 온라인을 통한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방학기간 동안에는 컴퓨터 활용이 열악한 지역주민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학교시설을 활용하여 실시하는 등 하동군 관내 마을 구석구석을 정보화 열기로 가득 채울 계획이다.

한편 정보화 교육 희망 접수는 하동군 홈페이지 정보화교육(http://edu.hadong.go.kr) 접수 및 정보화촉진담당(880-2173)에 전화 접수가능하며 교육비 및 교재는 전액 무료이다.

<강위채 기자>

강위채  wichae1700@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위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