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기고
진주시 관내 최대 원거리 외곽지역에 통수
진주시는 지금까지 위생적이지 못한 지하수를 식수로 사용하던 읍면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읍면지역 상수도 확대공급 사업을 2002년부터 문산읍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읍면 소재지까지 추진하여 맑고 깨끗한 상수도를 공급하고 있다.
▲ 상수도 통수식


진주시는 아직까지 수돗물이 공급되지 않고 있는 관내 최대 원거리 지역인 수곡면에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2003년도부터 명석면 소재지에서 명석(오미) 이주단지, 대평면 소재지를 경유, 수곡면 소재지인 대천마을까지 총 사업비 50억원을 투입 배수지 2지(1050㎥), 가압장 2개소, 배수관로 18.4㎞를 매설하였으며, 2008년도 하반기에 사업비 6억4000만원으로 수곡면 대천, 효동, 요산, 효남마을 208세대에 대해 올해 초에 첫 통수를 시킴으로써 현재 해당 주민이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받게 됐다.

그리고 진주시는 올해도 사업비 1억원으로 수곡면 사방 및 서짓골마을에 수돗물을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진주시는 지속적으로 읍면지역 상수도 확대공급 사업을 펼쳐 주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위채 기자>

강위채  wichae1700@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위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