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보은군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군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군은 오는 2월1일부터 연말까지 군민 및 군 산하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개 부문으로 나눠 군정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군정발전 아이디어에는 ▷직무와 관련한 행정능률 향상 및 개선대책 ▷예산절감 및 주민편익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 ▷내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할 새로운 군정시책 등이다.

또한 군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발굴에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군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은군 홈페이지 아이디어 뱅크를 이용하거나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군정발전 우수 아이디어 제안에 대한 인센티브도 제공하는데, 공무원들에게는 심사를 거쳐 연말 종무식시 군수표창과 5만원에서 20만원 내외의 포상금을 차등 지급할 방침이며, 우수 아이디어를 제출한 군민들에게는 매분기별로 심사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정발전 아이디어 발굴계획은 소속직원 및 군민들에게 문제해결 능력 배양과 군정 참여의식 제고로 창의적인 제안과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시키고자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동렬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