雪왕雪래! 눈을 따라, 추억을 담아...눈이 있어 행복한 세상 태백, 제16회 태백산 눈축제가 금일(30일)축제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개최된다.

30일부터 펼쳐지는 동별 길놀이 행사인 축제퍼레이드와 개막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2월8일까지 10일간 태백산도립공원과 황지연못, 오투리조트에서 성대하게 개최키로 했다.

특히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주공 아파트에서 중앙로, 국민은행사거리까지 진행되는 축제퍼레이드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카 퍼레이드가 준비돼 있으며, 8개동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 달여간 주민과 공무원, 사회단체회원 등 이 합심해 준비한 축제퍼레이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축제퍼레이드 시작으로 2월8일까지 다채롭게 펼쳐져
또한 축제퍼레이드에 이어 저녁 6시부터 고원체육관에서는 태백산눈축제를 기념하는 개막식과 인기 가수들의 화려한 개막축하공연이 밤 9시까지 이어질 계획이다.

특히, 눈 축제 주 행사장인 태백산도립공원에서는 전국대학생 눈조각 14개 작품과 국내 유명 조각가들의 멋진 눈 조각과 함께 신나는 겨울놀이와 체험 등 6개 행사장 53개 프로그램이 2월 8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눈으로 복원하는 숭례문 등 눈조각 공원과 새해소망 눈조각 전시, 태백산 도립공원 입구에서부터 메인축제장인 당골광장까지 가는 길 곳곳에 눈꽃마당, 청정동산, 환희동산, 사랑동산, 축제퍼레이드카 포토존 등 다양한 테마와 즐거움으로 축제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이나믹한 축제와 눈축제의 백미인 설향(雪香)과 함께하는 태백산 등반대회, 낙동강 1300리의 발원지 황지연못의 또 다른 경험, 빛과 얼음의 축제, 해발 1400m 고원에서 즐기는 오투리조트의 파노라마 이글루, 퀵!퀵!포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 및 시민들에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강경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