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인물
제천시 ‘재래시장 러브투어’ 확대 시행
충청북도 제천시는 관광홍보와 침체된 재래시장 활성화로 경제난 극복을 위해 지난해 처음 시행한‘재래시장 러브투어’가 호응이 좋아 올해는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제천시는 지난해 5월부터 ‘재래시장 러브투어’를 실시해 서울 등 수도권과 대구 등 대도시 일원에서 7600여 명이 다녀갔으며 올해는 1만명을 목표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제천시소상공인지원센터에 위탁해 전문 컨설팅을 통한 먹을거리를 개발하고 한방제품의 상설 할인매장을 운영하는 등 살거리와 체험거리를 개발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로 했다.

따라서 시는 내실 있는 러브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지난 4일 관계기관 및 단체, 코스방문업체대표, 안내도우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3월부터 시행키로 했다.

재래시장 장보기는 지난해 역전시장만 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중앙시장과 내토시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관광해설사도 15명으로 보강해 안내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재래시장 러브투어는 대도시민을 대상으로 제천시와 코레일이 협조해 관광열차와 관광버스를 연계한 관광투어로 제천관내 관광지일원을 돌아보고 천연염색과 숯가마, 한방 명의촌에서 체험도 하고 재래시장에서 장을 봐가지고 돌아가도록 하는 행사이다.

운행코스는 ▷A코스 : 제천역→청풍문화재단지→유람선→장회나루→상천민속마을(숯가마)→재래시장 ▷B코스 : 제천역→역전시장→청풍문화재단지→유람선→장회나루→약초생활건강(천연염색)→재래시장 ▷C코스 : 제천역→역전시장 →의림지→명암산채건강마을(명의촌)→재래시장 등이다.

<최윤식 기자>

최윤식  hk4044@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윤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신은섭 화백 개인전 ‘Pine tree-올려보기’
[포토] 산림청장, 현충일 앞두고 대전현충원 참배
쓰레기로 신음하는 바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