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철원교육청(교육장 이석주)은 ‘꿈을 키워, 미래를 열어가는 철원교육’을 위한 ‘2008학년도 교육활동 결과 보고 및 2009학년도 교육활동 추진계획 설명회’ 를 2009년 2월10일 철원군 청소년회관에서 개최했다.

관내 초ㆍ중학교장과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행정자문위원, 학부모, 유관기관장, 도ㆍ군의원 등 300여 명의 참석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교육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됐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이석주 교육장은 “2009학년도에도 철원교육가족 모두가 합심해‘열정, 창의, 변화’를 바탕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철원교육을 이끌어 갈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철원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미래를 열어가는 평화교육’ ‘푸른 학교 푸른 마음 가꾸기’를 특색교육으로 추진하며, 마중물 장학활동과 교과학습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에 노력하고 외국어교육을 강화 및 학력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제5회 철원수업상 수상자에 대한 표창과 홍보사진콘테스트 및 추억의 교육사진전 입선작 전시도 함께 열렸다.

철원수업상 수상교사는 다음과 같다. 홍은미(신철원초), 박순애(김화초), 유연미(동송초), 장경애(묘장초), 이재호(오덕초), 길대환(철원중), 송선양(김화중)

<지명복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