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청렴실천 결의로 녹색성장 다짐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원장 김태수)는 지속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강화하고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서약식 및 청렴특강 실시 등 청렴 실천의 날 행사를 가졌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2월 16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원장 및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및 공직윤리관의 확립을 위한 결의문 낭독, 청렴 특강 및 청렴서약서 서명 등의 청렴 실천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 날 청렴실천의 날 행사는 청렴서약서 낭독을 시작으로 외부로부터의 불법ㆍ부당한 유혹을 극복, 투명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실천하기 위한 결의로 진행됐다.

아울러 전 직원은 공무원행동강령 실천 서약서를 작성했으며,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이득 수수금지,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 등에 대한 공무원행동강령 교육도 실시됐다.

특히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원장은 직원에 대한 청렴특강을 통해 “국가기관에서 솔선수범해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 분위기 조성에 노력해야 한다”면서 공무원 행동강령을 준수해 산림행정의 신뢰성 및 투명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전직원의 청렴실천 결의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다짐했고, 앞으로도 청렴한 공직생활 조성과 부패행위 근절을 위해 제도를 점검하고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청렴실천의 날 행사를 계기로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 및 청렴분위기 조성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분위기 정착을 목적으로 청렴실천 분위기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은 기자ㆍ자료=산림청>

이정은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포토] 코로나&백혈병 백신개발 후원 '지구힐링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한복 입고 질의하는 전용기 의원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