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노인일자리사업 위탁관리 협약식 개최
인천시 남구(구청장 이영수)는 2009년 2월18일 ‘2009년 노인일자리사업 위탁관리 협약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남구에서는 2003년도부터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사업’을 처음으로 추진했다.

그동안 양적 및 질적으로 팽창돼 올해에는 생활 경험을 통한 풍부한 노하우로 ‘노-노 홈케어 사업’을 포함해 24개 사업이 실시되고 있고, 어르신 1964명이 참여하고 있어 2008년 대비 인원은 약 2배, 예산은 약 3배가 증가했으며 전년과 마찬가지로 인천시 전체에서 가장 많은 일자리 사업을 차지하고 있다.

‘2009년 노인일자리사업 위탁관리 협약식’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일선에서 현장을 담당하고 있는 각 수행기관과 위탁관리 협약을 맺음으로써, 지역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발굴 및 일자리를 원하시는 어르신에게 일자리 안내 등의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할 것이다.

또한 각 수행기관들이 지역단위 노인일자리사업 수요처 발굴 및 홍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자긍심과 의무감을 고취시켜 민과 관의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차상위 계층의 일할 의사와 능력을 가진 어르신 분들이 능력껏 일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인일자리 창출은 물론이고, 전행정력으로 노인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인지역본부=박문선 기자>

박문선  smk8434@paran.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환경부 지방유역청‧홍수통제소 국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