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시는 2009년도 속초시애향장학생을 선발한다.

속초시는 고등학생 29명, 대학생 11명 등 속초시 관내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주민의 자녀나 본인, 부모가 속초에 1년 이상 거주하면서 학업을 위해 본인의 주소지를 이전한 학생, 지역대학에 1년 이상 재학하고 있는 대학생 40명을 애향장학생으로 선발해 1인당 100만원 이내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를 위해 속초시는 지난 2월18일 속초시애향장학생 선발계획 공고를 했으며 오는 3월6일까지 애향장학생 신청을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장학생 신청서, 재학증명서 또는 입학증명서, 성적증명서, 국가유공자,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대회성적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 등을 작성해 속초시 주민생활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속초시는 이들 신청자에 대해 심사를 통해 3월9일 애향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게 된다.

속초시 애향장학생 선발의 우선순위는 일반장학생의 경우 1)성적 2)국가유공자녀ㆍ장애인ㆍ국민기초생활수급자 3)친권자(부모의) 재산세 과세액 4)기타 순이며, 특기장학생의 경우는 1)전국대회성적 2)도대회 성적 3)국가유공자녀장애인ㆍ국민기초생활수급자 4)친권자(부모의) 재산세 과세액 5)기타 순이다.

<이우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