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강댐 수위상승으로 피해가 불가피하다고 주장하는 옥종, 금남, 금성, 진교 주민들이 남강댐 부산공급을 결사반대하기 위해 하동군민 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 남강댐 반대 대책회의


국토해양부의 경남․부산권 광역상수도 공급에 따른 남강댐 운영수위 상승으로 하동군 일원에 막대한 피해가 예상된다며 전면 백지화를 위한 범군민 결사반대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해 지난 4일 하동군청 상황실에서 모임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결성된 대책위는 남강댐 상류지역 피해가 예상되는 옥종면 위원장 김용대, 부위원장 양규팔씨 6명 , 금남면의 위원장 김세봉씨, 부원장 이원식씨, 금성면 위원장 고종우씨, 부위원장 박칠석씨, 진교면 위원장 김재기씨, 부위원장 엄태웅씨 등 모두 250명으로 구성했다.

또한, 남강댐 운영수위 상승결사반대 하동군민대책위원회 위원장에는 이원식(어업)씨와 김용대(농업)씨를 공동대표로 추대하고 부위원장에 고종우, 김재기, 사무국장에 정기한을 선출해 상황종료시까지 대책위 운영에 들어가기로 협의했다.

이날 추대된 이원식, 김용대 하동군민 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은 해당읍면의 위원장들과 함께 부산․경남권 광역상수도 사업관련 남강댐운영수위 상승 반대 성명서 및 대정부 건의문을 채택하고 청와대, 국회, 총리실, 국토해양부, 한국수자원공사 등에 이달 중 발송키로 하고 남강댐과 관련한 5개 자치단체와 공동 대응하여 본 사업이 백지화될 때까지 투쟁 강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