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수도권 최고의 친환경 도시 이미지 상승 및 자연과 건축물의 조화로운 공존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친환경 소재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아름다운 건축물 선정은 친환경 소재로 신축된 건축물로 주변 환경과 조화롭고 아름답게 신축된 건축물로 내달 15일까지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3개 건축물을 선정한다. 선정된 건축물은 많은 주민들이 볼 수 있도록 군민회관 로비에 전시된다.



▲ 친환경소재아름다운건축물


신청 접수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추천서와 5MB 이상 고해상도로 촬영한 원경과 근경사진 2장을 생태개발과로 제출해야 한다. 아름답게 촬영된 사진은 2매 이상도 가능하다. 심사는 서류와 함께 현지 확인 심사를 거쳐 친환경 소재 사용 및 주변 경관과 조화롭게 신축돼 건축물을 선정하게 된다.

최종국 생태개발과장은 “녹색성장 추진 등 환경의 중요성이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시기를 통해 수도권 최고의 친환경 도시 이미지 상승 및 자연과 건축물의 조화로운 공존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누구나 머물고 싶고 살고 싶은 양평이미지 상승으로 인구 증가에도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소재 아름다운 건축물 선정은 반기별로 연2회 진행되며 6개 건축물을 선정하게 된다. 상반기는 11월부터 4월까지, 하반기는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접수 마감은 4월15일과 11월15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생태개발과 개발행정담당(☏031-770-2091, 2093)으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신수흥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