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수 상주시장 신년사>
hkbs_img_1
희망찬 기대에 넘치는 갑신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금년한해도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항상 행복과 기쁨이 넘쳐나시고, 뜻하시는 일마다 소원성취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리며, 우리고장 상주가 보다 더 큰 성과와 발전을 이어나가는 또 한해가 되기를 시민 모두와 함께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난한해 매우 힘겹고 어려운 가운데서도 상주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그리고 지도와 뜨거운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출향인사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경의와 감사를 드립니다.
시민여러분! 대망의 2004년 새해는 그 어느 해보다 큰 변화와 도전이 예견되고 있습니다.
나라 밖에서는 이라크 사태와 테러 빈발에다 사스 등 괴질 확산, 지진 발생 등의 불안요인들이 진정되지 않고 있으며, 북한 핵 문제가 난제로 남아있는 가운데, 특히 금년은 UN이 정한 '세계 쌀의 해'이자 쌀 개방협상 시한이 만료되는 해로써, 지난해 국회비준이 유보되긴 했습니다만, 한칠레 FTA를 비롯한 한.일 FTA, 한,아세안 FTA 추진 등 쌍무적 자유무역협정 체결움직임이 가속화되고 모든 분야에서 무한경쟁이라는 엄청난 변화와 도전 속에 보다 큰 어려움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국내외적 여건은 우리에게 분명위기인 동시에 또 다른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그 어느 때보다 온 시민의 대화합과 결속을 바탕으로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고, 이를 상주발전의 성장동력으로 승화시켜 나가기 위해 더더욱 최선을 다해야 할 한해입니다.
2004년 우리시정은 한국농업 중심지 물류교통과 복지환경 중심 그리고 신산업의 중심지라는 '4대 중심화 과제'실천을 통한 상주발전가속화에 큰 목표를 두고 국내외 농업환경에 부응하는 경쟁력 있는 한국농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특히 금년 쌀 재협상을 앞두고 쌀 농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해 이상기온으로 인해 손실을 입었지만 가장 뛰어난 미질로 입증된 우리 상주의 일품상미벼 등 고품질 벼 품종의 재배면적을 더욱 확대 조성하고, 미곡종합저장시설 등 현대화된 저장, 가공 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새로운 개발방안을 모색해온 청리지방산업 단지 조성사업은 이제 (주)로템에서 당초보다 다소 규모를 줄여 2006년 가동을 목표로 청리에 철도제작 공장을 건설한다는 내부방침을 세웠기 때문에 ,조만간 조성사업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여기에도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분야별 각 사업을 일일이 나열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지는 못했습니다만 크고 작은 지역현안들이 훌륭한 결실을 거두어서, 최첨단과 전통문화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살기 좋은 고장으로 가꾸기위한 우리 모두의 간절한 염원을 앞당겨 이룩하기 위해 온 시민과 동료공직자 여러분들이 힘과 지혜를 다시 한번 한데 모아야 할 것입니다.
동료공직자여러분!
우리는 공직이라는 할 울타리 속에서 시민의 꿈과 희망을 함께 가꾸고 일구며, 앞장서 으뜸상주 건설의 큰 소명을 함께 이끌어 가는 하나가 된 일원이라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될 것이며, 새해아침을 맞아 저를 비롯한 공직자 모두는 아낌없는 디도와 성원을 보내주신 상주시민의 고귀한 뜻을 항상 가슴속에 새기며, 성실하고도 믿음직스러운 지역봉사자로서 오로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고향 상주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굳은 각오를 다시한번 새롭게 다짐하는 바 입니다.
보다 큰 희망으로 밝아온 갑신년 한해도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화평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다시한번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갑신년에 갈음합니다.
시민 여러분 동료공직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