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 기지이전과 관련해 환경업무를  담당하는 현역 육군 중령이 세계적인 인명사전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05-2006년판에 등재됐다.


국방부 국방시설본부에 근무하는 허남국(41.육사 43기) 중령은 최근  '마르퀴스 후즈 후' 출판사로부터 2005-2006년판 과학.엔지니어링 부분에 이름이  실렸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허 중령의 세계인명사전 등재에는 2002년 미국 거주 당시 먹는 물의 정수처리가 얼마나 잘됐는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물분석시스템'을 개발한 공로가  인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같은 해 환경공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환경과학 기술지(Environmental Science and Technology)'에 활성탄 등을 이용한 수돗물 정화 최적화 연구 논문이 잇따라 게재된 것도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허 중령은 미국 네브래스카 대학과 콜로라도 대학에서 각각 분석화학 석사와 환경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박사학위 논문으로 미국수도협회가 수여하는 2002-2003년 학업취득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허 중령은 현재 국방부 국방시설본부 대미사업부에서 주한미군 기지 등의  환경 조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