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이 해외 발전설비 시장 개척을 위한 '전시 마케팅'에 팔을 걷어붙였다.올해 들어 태국 파워젠 아시아, 바레인 파워젠 중동, 이라크 재건박람회 등에 참가한데 이어,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발전설비 전시회인 파워젠 인터내셔널에 박용성 회장을 비롯 60여명의 임직원이 대거 참가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이처럼 해외 플랜트 전시회에 주목하는 것은 광고 효과가 크지 않은 플랜트 업종의 특성상 세계 발전설비 전문 업체들이 대부분 참가하는 파워젠 전시회를 통해 짧은 기간에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및 해외 구매선 확보, 최신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파워젠 인터내셔널의 경우 GE, 지멘스, 알스톰을 비롯해 1,100여개의  유명 발전설비 업체가 참가하며, 100회가 넘는 기술 세미나가 개최된 세계 최대의 발전설비 마케팅장이다.
 
두산중공업 박용성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앞두고 참가 직원들에게 직접 이메일을 통해 "해외 전시회는 짧은 기간에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절호의 마케팅 기회이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준비로 효과를 극대화 해야하며 출장 직원들은 전원 노트북을 지참하고 최신 정보와 기술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라"는 메시지를 보낼 정도로 전시회 참여에 중요성을 두고 있다.참여 직원도 과거 영업분야에서 설계, 기술, 구매부서까지 광범위해졌다. 
 
두산중공업은 이번 전시회에  대형 독립 전시부스를 마련해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한편, 발전설비 동향(Power Industry Trends)  세미나에 참석해 발전설비 관련 기술정보를 교류했다. 특히 두산중공업 박용성 회장 등 임원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존라이스(John Rice) GE 에너지 사장 등 해외 유수 발전설비 업체 CEO들과 만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두산중공업 박흥권 상무(전략기획담당)는 "두산중공업의 주요  고객은 일반인이 아니라 해외 해당국 정부 관료나 발전 업체 CEO 및 임원들로 평소 만나기가 쉽지 않지만, 전시회는 이러한 문제점을 한꺼번에 해결해준다"며 설명했다.


 

공동주택 리모델링의 증축 허용범위와 재건축판정 단지의 리모델링 전환 등을 골자로 입법 예고한 주택법 개정안에 맞춘 첫번째 리모델링 단지가 탄생했다.<백진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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