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업계에도 디자인 마케팅이 등장, 고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KTF( www.ktf.com)는 7일 KTF 강남 멤버스 플라자에서 ‘KTF 디자인 쇼케이스(Showcase)’ 행사를 갖고 통신업계 최초로 디자인 마케팅을 발표했다.

‘KTF 디자인 쇼케이스’ 행사는 KTF 멤버스 플라자 중 제일 먼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강남 멤버스 플라자의 오픈 식을 겸해 KTF의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KTF 남중수 사장을 비롯, 새 디자인 작업에 참여한 룸앤데코 양진석 대표, 디자인 학계를 대표하는 홍익대 안상수 교수와 이화여대 최경실 교수, 소비자행동론의 권위자인 서울대 경영대 이유재 부학장, 체험적 마케팅의 권위자 홍성태 한양대 교수, 광고계 인사, KTF 모델인 영화배우 안성기 등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KTF 남중수 사장은 행사 현장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수단으로 자리잡은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디자인을 차별화된 핵심경쟁력으로 선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KTF의 디자인 마케팅은 고객의 KTF를 만나는 순간마다 KTF의 독특한 감성체험 디자인을 통해 멋과 편리함과 즐거움을 느끼게 함으로써 최고의 고객행복을 창출하고자 하는 굿타임 경영의 실천”이라고 설명했다.

KTF의 디자인 마케팅은 여러 분야에서 총체적으로 추진되는데, 대표적인 것이 고객 서비스 현장의 혁신이다. 이번 리뉴얼된 강남 멤버스 플라자는 기존의 단순한 고객 서비스 공간 개념을 탈피, 토탈 문화·엔터테인먼트·재충전의 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우선 오렌지색의 ‘Have a Good Time’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적용한 것이 눈길을 끌며 자바시티 코리아와 제휴를 통해 Shop in Shop 형태의 카페를 마련, 고 품격 음료문화를 제공한다. 또한 대기 고객에게 음료, 잡지 등을 제공하는 케이터링(Catering)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선진동호출 시스템을 적용, 고객이 편리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KTF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케이웨이즈(K·ways), MP3폰, 디카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도 참신하다는 평이다. 한편, KTF는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하는 시스템도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특히, KTF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핸드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 고객이 디자인 마케팅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감성 핸드폰(Your Emotion Player)’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 공모전은 ‘이용하기 쉽고 독특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심사기준으로 하며 공모 분야는 기능·외관·UI(User Interface) 등을 모두 포함한다. 응모기간은 오는 2005년 1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이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결정하게 된다. 시상내역은 1등(1명) 2천만원, 2등(2명) 1천만원, 3등(4명) 5백만원 등 국내 최대 규모이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KTF 홈페이지(www.ktf.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