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휴대폰이 해외 유력매체 및 휴대폰 전문지에서 호평을 받으며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받아 한국 휴대폰의 우수성을 또 한 번 해외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경제전문 주간지 타임(TIME)誌 등 미국의 유력매체들이 잇따라 삼성휴대폰 A700 모델을 "멀티미디어 기능이 뛰어난 휴대폰"으로 선정, 소개하고 있어 화제다.

이들 유력매체들은 하나같이 ‘삼성휴대폰 A700은 TV방송을 보기 편리하고, 동영상 메시지 송수신 등 멀티미디어 기능에 강점을 가진 제품’ 이라고 평하고 있다.

타임誌 최근호(11/29)는 기사에서 미국시장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멀티미디어 기능이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삼성 A700 모델을 선정했으며, 특히 "음성인식, 메가픽셀 카메라와 캠코더, 뉴스ㆍ스포츠ㆍ일기예보 등 방송스트리밍이 우수하다"고 전했다.

LA타임스(11/7)는 "삼성 A700은 다양한 첨단기술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음성인식, 카메라, 캠코더, 동영상 스트리밍 등에서 매우 우수한 휴대폰"이라고 호평했다.

특히, "플래시, 자동초점, 줌 기능을 갖춘 회전형 메가픽셀 카메라로 고품질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사진과 음성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도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삼성휴대폰은 미국 뿐만 아니라 영국 언론으로부터도 잇단 격찬을 받고 있다. 영국 휴대폰 전문지인 '모바일 초이스 (Mobile Choice)"는 최근 12월호에서 삼성전자의 새로운 슬라이드폰 D500(모델명: SGH-D500)을 "최고제품(Thumps Up)"으로 선정했다.

'모바일 초이스'는 삼성 D500이 130만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MP3, 대용량 내장메모리(96MB), 자바 등 첨단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90점의 점수를 줬다. 특히 130만 화소(1280*1024)의 고화질 사진을 찍어 블루투스로 노트북 컴퓨터로 직접 전송이 가능하며, 대용량 내장메모리에는 메가픽셀급 사진 1,000 여장, 1시간 분량의 동영상, 15~20개 정도의 MP3 음악파일을 담을 수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유럽에서 大히트한 초소형 슬라이드폰 E800에 이어 D500은 삼성 슬라이드폰의 차기 주력모델로 이번 달부터 유럽시장에 본격 시판될 예정" 이라며, "블루투스를 비롯한 첨단 휴대폰 기능이 모두 포함된 강력한 사양(Spec)으로 벌써부터 현지 언론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내년 이후 판매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