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이 대내외 기술 홍보를 위해 16일 영문 '두산 테크니컬 저널 창간호'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테크니컬 저널은 직원들의 각종 연구보고서 및 기술 논문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용하고 있는 기술논문은행에 1년 동안 모인 자료 중 우수 논문을 선정해 기술자료집으로 제작한 것이다. 
 
이 논문집에는 제4세대 원자력발전소용 증기발생기 설계특성 등 11편의 최신 기술 정보가 담겨 있고, 특히 논문제작에 참여한 직원들의 연락처가 소개됐다. 이는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했다.
 
두산중공업 CTO 윤종준 부사장은 "이러한 독자적인 기술논문 저널 발간은 사내 직원들에게는 정보 공유를, 그리고 대외 고객들에게는 회사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된다"며 전했다.

앞으로도 매년 두산 테크니컬 저널을 발간해 국내외 고객들을 중심으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지난해부터 직원들의 기술개발을 장려하고 각종 논문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술논문은행을 개설해 지난 한해에만 100여편의 기술자료들을 모았으며, 우수논문 작성자에게는 포상차원에서 부부가 함께 해외 학술대회 및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