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주)는 지난 11일 무주양수 홍보관에서 본사 및 사업소 안전보건관리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5년도 전사 안전보건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선진안전기법 도입에 따른 실무 교육과 2005년도 무재해 달성을 위하여 우리회사 안전 및 보건관리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정보교환과 장단기 안전보건관리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발전처 김재왕과장으로부터 우리회사 2005년도 안전관리기본계획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어 선진안전기법(BBPP)에 대한 외부강사 특강과 발전 및 건설사업소별 2005년도 안전보건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 됐다.

특히 외부강사로 초청된  한국다우케미컬 김위형 EH&S 팀장으로부터 올해에 우리회사가 벤치마킹하여 도입하기로 한 “행동기반 성과측정 프로세스" BBPP(Behavior Based Performance Process)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업무 적용에 있어 습관적 불안전행동에 의한 사고의 발생을 저감하기 위한 기법 및 사례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특강 후 세미나 참석자들과 질의 응답을 통해 선진안전기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한편 발전처 정문수부처장은 안전보건업무는 발전설비 신뢰성확보와 직결되는 만큼 상호 연계한 안전관리무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실무자들의 안전보건관리 개선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갖고, 사업소간 많은 자료와 정보 교환과 함께 무재해를 다짐하며, 행사를 마쳤다. <백진영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