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엔진, 유통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2005 한국국제유통산업전이 산업자원부 지정 유통주간에, 한국 유통산업을 대표하는 행사로 개최되었습니다. 산업자원부는 5월 16일부터 21일을 유통주간으로 확정했습니다. 이 유통주간에 개최되는 주요 행사로는 한국국제유통산업전과 세계 최고의 유통산업 전문가 초청 국제세미나, 유통기업 채용 설명회, 유통인의 밤 및 한국유통산업진흥공로상 시상 등이 있습니다. 한국국제유통산업전은 점포운영의 효율성 제고에 필요한 유통 첨단설비 및 운영시스템을 소개해 유통 및 제조업체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91년부터 개최된 '서울국제체인스토어쇼'가 확대돼 열리는 것으로 관련 업체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금까지 국내에서 개최된 유통관련 전시회 가운데 가장 많은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유통산업 전문 전시회로 특히 식품, 생활용품 부문은 내셔널 브랜드에서 중소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며, 점포설비 및 시스템업체는 첨단 점포운영 기법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RFID, SCM 등 선진유통기술 및 운영시스템, 진열설비 등 유통설비기기, 농축산물 등 식품유통부문, 가전 등 생활용품부문 등 크게 4개 분야, 국내외 150개(중소제조업체 110개, 해외 20개 업체 등)업체가 참가해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간 매치메이킹을 통한 판로확보 기회가 될 전망입니다. 전시회 부대행사로 한국 유통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미래유통의 메가트렌드' 등 4개 주제로 국제세미나가 19일(목)~20일(금) 양일에 걸쳐서 코엑스 4층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되어 국제유통산업의 최신동향이 소개되고 향후 발전방향과 비전을 제시합니다. 세계적인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행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IBM 조셉 L 가그넌, 세인트조셉 대학의 넨시 차일드 교수, HL디스플레이 비거 닐슨 마케팅 이사, 숭실대학교 안승호 교수 등이 참여합니다.
산업자원부 및 대한상공회의소의 후원으로 처음으로 시행되는 한국유통산업진흥공로상은 유통산업과 관련된 신기술 개발, 산업정책 수립, 중소유통 발전, 인프라구축, 소비자후생 증진 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자에게 수여됩니다.
기간:2005.5.18~5.21
장소:코엑스 인도양홀

























www.retailfair.co.kr
<코엑스=최은영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