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인 네트워크인 ‘SnT Net(www.sntnet.or.kr)’가 5일부터 25일까지 21일간 기존 및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웰컴 이벤트 (‘Welcome to SnT Net')를 실시한다.
  
회원가입 시 ‘과학기술분야별 전문/관심 항목’을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하므로, SnT Net 회원 누구나 분야별 ‘오토그룹(커뮤니티)’에 자동 소속된다.

로그인 후 본인의 ‘오토그룹’ 게시판에 자기소개를 하여 동종분야 선후배에게 자신을 알리고, SnT Net에 바라는 바를 밝히면 추첨을 통해 총 18명에게 PDA, 전자사전, 냉풍기 등을 선물로 준다.

SnT Net(Science & Technology Network)는 과학기술부에서 운영하는 과학기술인 네트워크 사이트로, 현장에서 활동하는 각 분야 과학기술인들과 ‘쌍방향 정책대화’를 시도하고자 지난 1월 구축됐다.
 
쌍방향 정책대화’는 SnT Net의 참여광장(사이버공청회, 포럼, Poll) 코너를 통해 진행되며, 과학기술정책에 대한 의견수렴을 목표로 한다.

SnT Net에서는 현재 [05년도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체계’ 수정보완(안)]에 대해 의견을 묻는 사이버공청회(6/28~7/7)와 과학기술인의 처우 등 이공계 분야의 현주소를 얘기해보자는 포럼이 진행 중이다.

과학기술인 또는 과학기술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은 누구나 SnT Net(www.sntnet.or.kr)의 ‘참여광장’ 코너를 방문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기타 의견수렴이 필요한 안건에 대해서도 회원 누구나 자유롭게 포럼을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다.
<김현서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